우크라이나, 한 달 만에 두 번째로 러시아 연료 저장소 공격
러시아의 한 고위 지역 관리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드론이 일주일 만에 두 번째로 러시아의 주요 연료 저장소를 일요일에 공격했습니다. 이는 키이우가 모스크바 군대에 연료를 공급한다고 주장하는 연료 및 에너지 시설에 대한 "대규모" 국경 간 공격의 일환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이미 파손된 에너지망에 대대적인 공격을 개시한 지 며칠 만에 공습이 가해지면서 겨울이 지역을 강타하면서 수천 채의 주택이 어둠에 잠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또한 러시아가 이웃 나라를 전면 침략한 지 3년째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러시아 남부 오룔 지방의 스탈노이 콘 석유 터미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현지 주지사 안드레이 클리치코프가 텔레그램 메시징 앱에 게시하면서, 러시아군이 이 지방의 "연료 및 에너지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아 드론 20대를 격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의 독립 뉴스 매체인 아스트라는 현장에서 폭발이 일어났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공유했는데, 거대한 주황색 불꽃이 밤하늘을 밝히고 있었습니다. 이 영상은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 없었지만, 나중에 우크라이나 보안 관리가 공유했는데, 그는 이 영상을 오룔의 영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 안보 및 국방 위원회의 안드리 코발렌코 관계자는 오룔 연료 저장소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남부, 특히 8월의 낙뢰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군이 진지를 구축한 쿠르스크 지방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는 러시아군에 연료를 공급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지사인 클리치코프에 따르면, 화재는 몇 시간 후에 진화되었으며 사상자나 "상당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타불라에 의해
![우크라이나](https://static.wixstatic.com/media/5ff959_276b99fee6334e978c93296a8e694c86~mv2.png/v1/fill/w_390,h_503,al_c,q_85,enc_auto/5ff959_276b99fee6334e978c93296a8e694c86~mv2.png)
우크라이나 군은 이전에 12월 14일에 드론으로 스탈노이 콘 터미널을 공격하여 "강력한" 화재를 일으켰다고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기타 주요 전쟁 관련 사건:
—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드론이 전날 전선에서 1,000km 떨어진 타타르스탄 지역 카잔시의 주거용 건물을 공격한 데 대해 일요일에 보복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타타르스탄 지역 주지사 루스탐 민니카노프와 대화하면서 푸틴은 러시아를 공격하는 사람은 누구든 모스크바가 "몇 배 더 큰 피해"를 입힐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습니다. 그의 발언은 러시아 국영 통신사에 보도되었습니다.
토요일에 Minnikhanov의 언론 서비스는 8대의 드론이 카잔을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방 당국은 사상자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 지역에서 러시아 드론이 인근에 폭발물을 투하한 후 일요일에 30세 남성이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고 올렉산드르 프로쿠딘 주지사가 보도했습니다. 몇 시간 전, 프로쿠딘은 토요일 늦게 러시아 드론이 지방을 공격하여 다른 두 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40대 후반의 한 남성이 드론 폭발로 치명상을 입었고, 한 여성이 다른 드론이 그녀의 집에 충돌한 후 잔해 아래에서 죽은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 동북부 하르키우 지역에서 일요일 러시아 드론 공격으로 쿠피안스크 시의 도로를 걷던 56세 남성이 중상을 입었다고 올레흐 시니에후보프 주지사가 보도했습니다. 그는 그 남자가 그 결과 적어도 한쪽 팔다리를 절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 지역 주지사 Ruslan Kravchenko에 따르면, 키이우 교외 브로바리에서 러시아 드론의 파편으로 인해 토요일 늦게 25층짜리 타워 블록의 지붕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즉각적인 보고는 없었습니다.
— 우크라이나 공군에 따르면 러시아는 일요일 밤까지 이웃에 이란산 샤헤드 드론 103대를 발사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방공군은 드론 52대를 격추했고, 나머지 44대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성명에서 밝혔는데, 이는 전자 방해를 언급한 것 같습니다.
— 한편, 러시아 국방부는 일요일에 러시아 군대가 러시아 영토에서 밤새 발사된 우크라이나 드론 42대를 요격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그 중 20대는 오룔 지역 상공에 있었고, 지역 주지사는 석유 터미널이 화재로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별도로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북동부에서 계속 전진하고 있으며, 동부 도시인 쿠라호베 근처에서 간신히 이득을 얻고 있습니다. 일요일에 러시아 국방부는 군대가 하르키우 지역의 로조바와 루한스크 지방의 크라스네라는 두 개의 북동부 정착지를 점령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키이우에서 즉각적인 확인은 없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