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의 변화: 새로운 장관 임명, 터키, 다마스쿠스 대사관 재개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이 극적으로 무너진 지 2주 후, 시리아 는 정치적, 외교적 풍경에서 전환기를 겪고 있습니다. 아메드 알 샤라의 사실상의 리더십 하에 있는 새로운 집권 행정부는 안보와 거버넌스에 대한 우려가 이 지역을 계속 지배하는 가운데도 권위를 공고히 하고 국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토요일, 시리아 국영 통신사 SANA는 아사드 하산 알-시바니가 시리아의 신임 외무장관으로, 무르하프 아부 카스라가 국방장관으로 임명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임명은 하야트 타흐리르 알 샴(HTS)이 이끄는 반대 세력이 10년이 넘는 잔혹한 내전 끝에 다마스쿠스를 장악하면서 12월 8일 아사드 정권이 붕괴된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아부 카스라는 가명인 아부 하산 600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알 카에다 운동에 뿌리를 둔 단체인 HTS의 고위 인물입니다. 국방부 장관으로서의 그의 역할은 국제적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고, 관찰자들은 HTS가 권력을 통합하고 새로운 시리아 정부를 지배하기 위해 자리 매김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아부 카스라와 알-시바니는 모두 HTS 지도자 아메드 알-샤라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는 현재 이 나라의 사실상의 통치자로 여겨집니다.
알자지라는 이 새로운 행정부가 국제적 홍보에 집중하면서 국가를 안정시키기 위한 외교 관계를 수립하려는 의도를 나타냈다 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정부는 시리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루는 데 열의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불라에 의해스폰서 링크
당신은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중국을 주시하는 말레이시아, 사라와크에 새로운 해군기지 건설 추진. 양국 관계에 어떤 영향 미칠까?
영어: CNA(미국 국립 보건원)
마우스가 있다면 이 게임을 해야 합니다. 설치 불필요. 무료로 플레이하세요.
판저러쉬
당신은 다시는 컴퓨터를 끄지 않을 것입니다.
컴뱃시즈
Trông và cảm giác giống nhù răng thật – Hãy xem mức giá đáng ngạc nhiên!
Cấy ghép răng | Quảng cáo tìm kiếm
미국, 아메드 알-샤라에 현상금 발표
한편 미국은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전복한 봉기 이후 HTS의 지도자인 아메드 알-샤라에게 1,000만 달러의 현상금을 걸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조치는 미국 외교관들이 새로운 지도부와 교류하기 위해 다마스쿠스를 방문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대표단을 이끈 국무부 차관보 바바라 리프는 미국이 시리아의 과도 정부와 "생산적인 대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TS는 워싱턴에 의해 오랫동안 "테러리스트" 조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알카에다와 연합했던 알샤라(Abu Mohammed al-Julani라고도 함)는 이제 국제적 정통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서방의 극단주의에 대한 우려를 헤쳐 나가는 섬세한 균형 잡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리프는 미국이 모든 시리아인, 특히 여성과 소수 민족의 보호에 초점을 맞춰, 보다 포용적이고 대표적인 정부를 만드는 시리아 주도의 과정을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터키, 안보 보호 다짐
시리아 갈등에서 핵심 역할을 했던 터키는 시리아의 전환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터키 외무부 장관 하칸 피단은 새로운 시리아 행정부가 쿠르드 YPG 집단에 대한 앙카라의 우려를 해소하지 못할 경우 터키는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 습니다. 로이터 가 보도했습니다.
터키는 ISIS와의 싸움에서 미국의 주요 동맹국인 무장 단체 YPG를 수십 년 동안 터키 국가에 반항해 온 쿠르드 노동자당(PKK)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피단의 발언은 다마스쿠스의 새 정부가 YPG를 해체하는 데 동의하지 않는 한 터키가 북부 시리아에서 군사적 존재감을 확대할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로이터는 피단의 말을 인용하여 "우리는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앙카라가 선호하는 해결책은 새 시리아 정부가 시리아의 영토 보전의 틀 안에서 쿠르드족의 무장 활동을 다루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카타르, 시리아 대사관 재개
시리아의 전환기 동안 카타르는 13년간의 중단 후 토요일에 다마스쿠스에 있는 대사관을 다시 열었습니다. 대사관은 시리아 전쟁 초기에 폐쇄되었습니다.
카타르는 터키에 이어 시리아에서 외교 공관을 공식적으로 재개한 두 번째 나라입니다.
EU는 또한 화요일에 다마스쿠스에 있는 외교 사절단을 재개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도 같은 날 다마스쿠스에 있는 대사관에 국기를 게양했지만 시리아 특사는 "보안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한" 사절단이 폐쇄된 상태로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레바논 지도자 줌블라트(Jumblat)가 알 샤라(Al-Sharaa)를 만났습니다.
AP 보도에 따르면, 레바논의 저명한 정치인이자 드루즈파 지도자인 왈리드 줌블라트는 일요일에 시리아의 바샤르 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한 반군과 회담을 가졌으며, 두 사람 모두 두 나라 관계의 새로운 시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umblatt는 이번 달 초 다마스쿠스를 휩쓸고 젊은 아사드를 권좌에서 몰아낸 수니파 이슬람 반군을 이끈 아부 모하메드 알 골라니로 알려진 아마드 알-샤라와 회담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시리아 국민의 위대한 승리를 경의를 표하고, 50년 이상 지속된 억압과 폭정을 없애기 위해 벌인 여러분의 전투를 경의를 표합니다." 레바논 드루즈 소수민족의 핵심 인물이자 좌파 정당의 전 지도자인 Jumblatt가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