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의 스웨즈| 20년 후의 스웨즈의 민족주의
Yeh jo des hai tera, swades hai tera '는 Swades (2004) 를 생각할 때마다 트레이드마크인 shehnai로 귀에 울립니다 . 곡 자체에 떼놓을 수 없는 그리움이 있어 영화에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강조됩니다. 애국주의와 폭력적인 민족주의 사상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Swades는 모든 결함에도 불구하고 국가에 대한 진실하고 생산적이며 부드럽고 강렬한 사랑으로 돋보이며, 이는 인정받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Swades는 Border (1997) 이후 7년 만에 개봉되었고 Lakshya (2004) 와 같은 해에 개봉되었습니다. Border는 시끄럽고 폭력적인 민족주의가 애국심의 핵심 표현으로 정의되면서 전쟁 영화의 인기가 높아진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그 이후로 Uri (2019), War (2019) 와 같은 영화로 이어졌습니다 . 일반적으로 파키스탄을 적으로 삼아 대중적이고 정치적으로 찬양받는 민족주의라는 생각을 강조하는 이러한 영화는 파키스탄으로 표현된 전형적인 '악'과 그 안에서 무슬림 인구에 대한 공격적인 '승리'를 보여줍니다. 고정관념적으로 힌디어 영화의 테러리스트는 대부분 무슬림이었고, 그들은 애국주의적인 주인공에게 패배한 후 널리 찬양받는 영웅에 대한 자신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쳐 영웅에 대한 주된 정의를 공격적이고, 독성이 강한 남성적이고 근시안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Pathaan (2023)도 중요해집니다. 이 작품에서 악당은 불만스러운 전직 RAW 요원이지만, 오랜 적대국인 파키스탄과 동맹을 맺는다는 상투적인 설정에 빠지게 됩니다.
그 세계에서, Swades 의 Shah Rukh Khan의 Mohan Bhargava는 남성성과 속담적인 애국심의 대안입니다. 그의 나라에 대한 사랑은 감정적이고, 부드럽고, 포용적입니다. 그가 방문하는 마을에 대한 기여가 무엇을 의미할 수 있는지 성찰하는 그의 능력, 그의 나라에 대한 사랑이 편안함이나 기회에 대한 사랑보다 크다는 것을 깨닫는 능력, 그리고 민족주의를 통해 자신의 삶의 목적을 발견하는 능력은 상쾌하고 인간적입니다. 영화 속 Shah Rukh Khan의 체격은 말랐고 마른 편이며, 근육질도 아니고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그의 목소리와 언어는 환영적이고 포용적입니다. 그는 오늘날 힌디어 영화에 절실히 필요한 부드럽고 예민한 남성성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그의 예민한 면을 깊이 파헤칩니다. 그리움 자체의 깊은 감정, 자기 자신 내부의 갈등, 그리고 성공에 대한 받아들여진 생각을 넘어 자신에게 맞는 결정을 내릴 힘을 찾는 것입니다. 이러한 각각의 측면은 우리에게 필요한, 감정이 풍부하고 표현력이 뛰어나고 인간적인 남성의 모습을 아름답게 보여주는데, 남성의 인간성을 빼앗는 만연한 가부장적 표현이 아닙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그의 애국심과 관련된 '소속감'의 느낌인데, 다른 영화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는 감정입니다. 돌아갈 집, 즉 진정으로 자신의 집에 대한 필요성; 그 집에 대한 완전한 관념으로서 자신의 국가를 갖는 것이 의미하는 바; 그리고 그 소속감에 묶인 정체성을 갖는 느낌이 바로 이 영화가 탐구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마살라 의 냄새에서 색깔에 이르기까지, 발에 느껴지는 물의 느낌, 하얗게 물든 방의 양탄자의 따뜻함과 대조되는, 아주 먼 나라에서 이 집에 대한 그리움의 촉감을 살펴봅니다. 이것은 편안함과 기회로 가득 찬 삶을 창조한다는 생각이 매우 열망적이었던 시대였으며, 나라 밖에서 사는 것은 부, 지위, 노출 및 존경을 약속했습니다. Swades 에 앞선 Kal Ho Naa Ho (2003), Kabhi Khushi Kabhie Gham (2001), Kabhi Alvida Naa Kehna (2006) 와 같은 영화는 미국에서 높은 미학으로 열망하는 삶을 사는 주인공을 살펴보았습니다. Swades 에서 국가에 대한 깊은 사랑 은 국가에 대한 사랑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증명하며, 인식 에 대한 충성심이라는 생각에 뿌리를 둔 ' deshbhakti '라는 단순한 생각을 초월합니다. 이는 브라만적, 가부장적, 분열적 남성 또는 종속적이고 가부장적으로 정렬된 브라만적 여성인 올바른 종류 의 ' deshbhakt '라는 생각을 제한할 만큼 얕습니다. Swades 에서 Bhargava의 투쟁은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개선에 기여하고 문제와 아름다움을 소유하는 집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자신의 손을 더럽힐 필요성을 인정하고, 그렇게 하면서 편안함과 목적을 경험하는 곳입니다. 그것은 영화가 우리에게 열어주는 느낌입니다. 민족주의가 상업적인 힌디어 영화에서 투사될 때 보기 드문 일입니다.
영화가 인도의 시골을 배경으로 할 때, 국가의 가장 큰 단층선을 인정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수적입니다. 상업적인 힌디어 영화의 내러티브에는 계급에 따른 차별이 거의 포함되지 않습니다. 종종 브라만교나 특권의 시선을 통해 이야기되지만, 억압과 배척에 대한 이야기가 일관되고 진실되게 전달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Swades 역시 브라만교 NRI의 시선을 따르지만, 배척이 초래하는 피해를 보여주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억압자를 비난하지 않고 '시스템'을 억압적이라고 부르면서 빈곤과 '하위' 계급에서 빼앗긴 기회의 현실을 보여줍니다. Lagaan (2001)에서처럼, 구출하러 온 것은 특권을 가진 주인공입니다(거의 속담에 나오는 메시아). 그러나 Swades가 다른 점은 주인공이 하는 역할입니다. 바르가바는 함께 있어야 할 필요성, 카스트 기반의 분열을 없애야 할 필요성, 그 사회 구성원들과 친구가 되어 사회에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고 그들이 그 과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울 필요성을 설명합니다.
자베드 아크타르가 쓴 'Yeh tara woh tara'는 상황과 그 단결의 필요성에 대한 노래입니다. 집단의 힘에 대해 말하는 각 줄과 연은 우리가 인도에 대해 본 세속적인 꿈에 대한 증거입니다. 카스트를 위한 공간을 구분하는 커튼의 칸막이와 결국 그 분열을 메우는 아이들은 집단이 우리의 가장 큰 힘이 될 희망찬 미래를 예민하게 표현합니다. 가사는 집단이 없다면 개인에게 힘이 없고, 정체성이 없으며, 변화의 잠재력이 없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20년 후, 매우 분열된 인도에서 ' Yeh tara woh tara '는 많은 사람들이 폭행을 당하고 지치고 두려움을 느끼게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싸우는 꿈에 대한 슬픈 애가처럼 느껴집니다.
Swades 는 특히 국가가 무엇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함께 건설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점에서 중요한 영화입니다. '두뇌 유출'에 대한 비판으로, 교육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사회주의와 간디즘의 사상에 분명히 뿌리를 둔 이 영화는 우리를 독립된 인도로서 우리가 본 원래의 꿈으로 되돌려줍니다. 인도를 위해 그리고 인도 내에서 창조된 기회, 연대, 사랑, 예민함, 용기입니다. 빛으로 살아나는 아이디어의 저수지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탱크에 뛰어드는 용기를 심어줍니다. Swades가 20년을 마치면서, 그 이후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 나라에서 이 영화로 돌아가서 다양한 색조와 측면을 성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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